본문 바로가기

메이플 정보/메이플 컨텐츠

메이플 아케인 포스에 대하여 알아보자 1편

제가 처음으로 200을 찍은지 얼마 안됐을 때가 생각나네요...

아케인포스라는 걸 처음 봐서 이게 대체 뭐고 뭔 구조인지 알 수가 없던... 그리고 뭔가 다들 당연하게 쓰고 있으니까 어딜 찾아봐도 잘 안나와있어서 답답했던 기억이 납니다.

오늘은 아케인 포스에 대해 알아봅시다.

이미 아케인 포스가 무엇인지 아시는데 자세한 숫자가 필요하신 분들은 스크롤을 더 내려주세요~

그리고 일일퀘스트와 스페셜 컨텐츠 완료횟수와 지급심볼의 수가 궁금하신 분들은 2편을 참조해주세요!

https://maple-zingozing.tistory.com/7

 

메이플 아케인포스에 대하여 알아보자 2편

1편 포스팅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. https://maple-zingozing.tistory.com/6 메이플 아케인 포스에 대하여 알아보자 1편 제가 처음으로 200을 찍은지 얼마 안됐을 때가 생각나네요... 아케인포스라는 걸 처음

maple-zingozing.tistory.com


아케인 포스란?

우선 200을 찍으면 메이플월드/그란디스를 벗어나 아케인 리버라는 곳으로 향하게 됩니다. 1~200까지 메이플 월드에서 사냥을 하셨다면 200이후로는 아케인리버를 벗어날일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(...)

아케인 리버는 레벨별로 입장구역이 나뉘는데 아케인 포스와 연관된 곳만 말씀드리면

소멸의 여로 200 ~ 210

츄츄 아일랜드 210 ~ 220

꿈의 도시 레헬른 220 ~ 225

신비의 숲 아르카나 225 ~ 230

기억의 늪 모라스 230 ~ 235

태초의 바다 에스페라 235 ~ 240

으로 크게 나뉩니다. 240 이후는 테네브리스 지역이 있고 205~에 입장하는 리버스시티, 215에 입장하는 얌얌아일랜드가 있는데 여긴 일단 논외로 하고-

위 지역에 처음 도착하게 되면 흔히 길뚫이라 부르는 퀘스트를 진행하게 됩니다.

이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시면 아래처럼 생긴 아케인 심볼이라는 '장비'를 지급 받게됩니다.

기존에 있는 장비창에는 꼽을일이 없으시구요, 새로운 아케인 장비창에 끼시면 됩니다(알아서 껴져요)

자 저건 여태까지 끼셨던 장비들과 다르게 하나만 끼는 게 아니에요!

놀랍게도 여러 개를 받아서 합치는 방식입니다.

위에 보시면 성장치라는 게 있습니다. 위의 그림은 저 아케인 심볼을 2개 합쳐서 성장치가 2/12라고 써있는거죠.

아니 그런데 2/12면 12개만 채우면 끝인가? 아니죠 노가다스토리가 그럴리 절대 없죠~

12개를 다 채우면 2레벨로 '성장' 시킬 수 있습니다. 그리고 만렙은 20레벨까지 있습니다.

 

1. 주스탯

그렇다면 이걸 왜모으느냐. 아케인심볼 레벨이 1일 때 주스탯 +300이나 해주기 때문이죠. 그 뒤로 1레벨씩 성장할수록 주스탯을 +100씩 시켜줍니다. 즉 아케인심볼 하나 당 최대 20레벨, 즉 최대 +2200까지 주스탯을 늘려줍니다!

 

그리고 아케인심볼은 위에 말씀드린대로 총 6종류를 받을 수 있습니다. 위 그림은 소멸의 여로에서 받은 여로심볼이고 나머지 5개 심볼을 더 받으실 수 있답니다.

정리하면 6개 심볼을 모두 20레벨을 채우면 주스탯 총 +13200을 채울 수 있네요.

 

보통 무자본으로 200레벨을 찍으면 주스탯이 간신히 3~4천을 넘는데 그걸 생각하면 많은 수치죠?

 

2. 아케인포스

이 심볼의 역할은 저게 끝이 아닙니다. 200까지 키우면서 스타포스 사냥터에 가보셨을 텐데 스타포스 사냥터는 장비에 달린 별 개수가 사냥터 요구치랑 같거나 보다 커야 데미지가 정상적으로 들어갑니다.

마찬가지로 아케인리버도 요구되는 아케인포스량이 있습니다. 위에 보시면 1레벨의 심볼은 +30의 아케인포스를 주는데요, 제일 첫 번째 지역 소멸의 여로 사냥터의 아케인포스 요구량은 30부터 시작합니다. 그러니 처음엔 이 요구량 생각안하시고 사냥하셔도 데미지 박힙니다. 심볼 꼈는데 원킬이 안나면 당신이 약한거에요.

앗 강해지고 싶다면? 아케인포스를 늘리면 됩니다. 왜냐하면 사냥터에서 요구하는 아케인포스량보다 많은 아케인포스를 가지고 있으면 데미지가 더 박힙니다! 최대 1.5배까지 적용되는데 요구 아케인포스량의 1.5배 이상의 아케인포스를 소지하면 데미지도 1.5배가 박힙니다. 예를 들어 요구량이 30인 지역에서 50을 소지하고 있으면 30의 1.5배, 45보다 큰 50을 가지고 있으므로 데미지가 1.5배 박힙니다. 더불어 피격데미지도 감소하여 최소 1까지 줄어들게 됩니다. 이제 물몸 직업들도 아케인리버부터 아케인포스를 열심히 올리면 물약고민 안하고 사냥하실 수 있어요.

반대로 요구량보다 적은 아케인포스를 가지게 되면 피격데미지량도 증가하고 데미지도 기존 데미지보다 덜 박히게 됩니다. 그러니까 열심히 올려야겠죠?

 

3. 그러면 어떻게 아케인심볼을 모을까?

지급 받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주로

  • 일일 퀘스트(주요 수급방식)
  • 특정 지역 길뚫 완료 - 리버스시티, 얌얌 아일랜드
  • 낮은 확률로 드랍
  • 코인샵이나 기타1 등등 이벤트

저희가 지겹게 보게될 거는 아무래도 일일퀘스트입니다. 길뚫 퀘스트를 완료하면 해당 지역의 '일일 퀘스트'가 생깁니다. 이제 메이플을 매일 접속해야하는 메지옥에 빠지셨습니다. 축하합니다^~^/

일일퀘스트 난이도는 크게 편차가 심하지 않으나 지역별로 하루에 보급할 수 있는 양이 달라요.

좆망겜답게 제일 나중에 받는 모라스, 에스페라가 제일 오래 걸리네요. 얘네 원래 타수많은 극딜기는 맥뎀 빨리 막히게 하고 정작 중요한 주력기맥뎀은 늦게 막히게 하거든요ㅎㅎ^^

 

일일퀘스트 외에

리버스시티, 얌얌아일랜드 길뚫 퀘스트를 완료하시면 선택형 아케인심볼 교환권 20개를 줍니다.

선택형이라함은 저 위의 6개 심볼 중에 골라서 20개를(섞어서 받기 가능) 받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.

음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거는 심볼이 너무 낮아서 원킬이 안날때, 혹은 하루 수급량이 너무 적은 레헬른/모라스/에스페라 입성할 때 돌리시는 것도 추천드려요!(제가 모라스 들어갈 때 리버스 나옴)

 

가끔 드랍됩니다. 낮은 확률로 드랍되는데 코젬 보다 드랍률 낮아서 기대하시긴 어렵구요 ㅎㅎ; 특히 여로~아르카나까진 드랍될일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. 하루에 8개 밖에 안 주는 모라스/에스페라는 생각보다 자주 드랍되네요. 아래는 오늘 나온거


레벨 하나를 올리는 건 무료가 아닙니다. 아래는 포스업에 들어가는 데 필요한 돈과 심볼 개수에 대한 표입니다. 즉 1레벨에서 2레벨로 올라가는데 심볼이 12개가 있어야 하고 이 때 레벨업 비용은 950만 메소가 들어간다는 뜻입니다.

와~ 하나 만렙시키는데 14억이 드네요. 6개 심볼 다 만렙찍으면 84억! 신난다~

아케인 포스는 생각보다 다룰 게 많은데요, 다음 포스팅에선 지역별로 일일퀘스트를 자세히 설명드릴게요. 감사합니다